티스토리 뷰

오늘 아는 형네 집에서 하루밤 신세지고 있는데요.

형수님께서 늦게까지 포스팅한다구 힘내라고 녹차를 주셨답니다! 

감사합니다 형수님 ^^

 

요즘에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하시나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 다들 물어보는 질문이구요.

블로그 하는 친구들이 매일 어떤 주제로 쓸까 고민하고 있을때

카톡! 카톡! 하면서 보내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그럼 제가 역으로 물어 보겠습니다. 요즘에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하나요?

저같이 초보 운영자 이거나 글솜씨가 없는 분들한테는 정말 답하기가 어렵죠.

아니 오히려 쉬울수도 있겠네요. 그냥 아무거나 써요 ㅋㅋㅋㅋ

 

사실 오늘도 정말 포스팅 할게 없어서 그냥 잘려구 했는데

형수님이 주신 녹차가 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형수님 !!





 


저녁에 녹차를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될까요??

 

먼저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볼께요. 일단 녹차에 관해 내가 알고 있는 사실들은..

카페인이 약간 함유되어 있다는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피를 맑게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카페인이 조금 있으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제 결론은 자기 전에 마시는 녹차는 수면을 방해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한번 찾아볼께요.

 

2015년 "임산부의 여름 나기 전략" 이라는 기사에 보니까

커피나 녹차, 초콜릿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식품은 숙면을 방해한다고 나와있네요

 

2015년 "여성신문"에 실린 기사에 녹차나 커피 등 카페인 든 음료나 술은 피하고

잠이 안 올 땐 수면을 유도하는 우유나, 바나나, 상추, 호박 등으 섭취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도대체 녹차에 카페인의 함유량이 얼마나 될까요?

한잔에 한개 티백을 기준으로 본다면, 약 15mg 함유되어 있구요.

간다히 말해서, 녹차 5잔을 마신 것과 캔커피 한잔을 마신 비율이 같다고 합니다.

 

이정도 카페인이면 저녁에 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수면에 큰방해는 안될꺼 같은데요?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될 수 있으면

저녁에는 마시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